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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2. 익스프레션 블렌드의 인터페이스 - Tools 메뉴 짱묜 평점: 없음 조회: 3165

컨트롤과 유저컨트롤을 만들거나 리소스 브러시를 생성하는 메뉴들과 블렌드의 작업환경에 대한 옵션이 들어있습니다.

 

Tools 메뉴

1.Make Into Control : 컨트롤 안에 선택한 개체를 넣어 만들 수 있습니다. 컨트롤의 스타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2.Make Into UserControl : 유저컨트롤 안에 선택한 개체를 넣어 만들 수 있습니다.
3.Copy State To : 컨트롤의 스테이트를 다른 스테이트로 복사합니다. 복사할 수 있는 스테이트 목록에는 일반적인 상태인 커먼 스테이트에 속한 스테이트가 나오며 컨트롤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Copy Selected Properties of State To : 컨트롤의 스테이트 중 선택된 속성을 다른 스테이트로 복사합니다. 애니메이션 값이 있는 속성을 선택해야만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역시 커먼 스테이트에 속한 스테이트가 나오며 컨트롤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5.Make Into Part : 다음 그림은 콤보박스를 예로 든 것입니다. 선택한 위치에 따라 생성 가능한 목록이 활성화 되며 미리 정의된 파트의 이름을 갖고 있는 컨트롤이 생성됩니다. 미리 정의된 파트의 이름을 가진 컨트롤은 2개가 될 수 없습니다.


6.Clear Part Assignment : 컨트롤에 미리 정의된 이름을 초기화 합니다.
7.Make Brush Resource : 브러시 리소스를 생성합니다.


- Make ImageBrush Resource : 프로젝트에 이미지를 추가하고 이미지 컨트롤을 생성하면 이미지브러시 타입으로 리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Make VideoBrush Resource : 프로젝트에 비디오를 추가하고 미디어 엘리먼트를 생성하면 비디오브러시 타입으로 리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8.Edit Brush Resource : 이 메뉴는 WPF 프로젝트에서만 활성화되므로 차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9.Create Annotation : 디자인 모드에서 주석을 생성합니다.
10.Copy Annotations as Text : 주석에 있는 텍스트를 복사합니다. 사용자와 날짜 및 시간, 내용이 복사됩니다.
11.Delete Annotations : 디자인 모드에서 주석을 삭제합니다.
12.Font Manager : 설치된 폰트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13.Name Interactive Elements : 상호작용을 하는 버튼, 체크박스, 콤보박스 등과 같은 컨트롤들에 기본적인 이름을 부여합니다.

14.Options : 블렌드의 작업 환경을 설정합니다.

추가설명 - 1.Make Into Control / 2.Make Into UserControl / 12.Font Manager / 14.Options

 

Make Into Control 창


1.Search :
컨트롤 타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2.Grid/List Mode : 컨트롤 목록을 그리드 모드와 리스트 모드로 볼 수 있습니다.
3.Controls Category : 카테고리별로 컨트롤을 볼 수 있습니다.
4.Control List : 컨트롤의 목록이 보입니다.
5.Name : 생성할 스타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6.Apply to All : 스타일 이름을 따로 지정하지 않고 같은 타입의 컨트롤에 모두 적용시킵니다.
7.Application : 리소스를 애플리케이션 전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선언합니다.
8.This document : 해당 도큐먼트에 리소스를 선언합니다.
9.Resource dictionary : 리소스 딕셔너리에 리소스를 선언합니다.
10.New : 리소스 딕셔너리가 없을 경우 새로운 리소스 딕셔너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Make Into UserControl 창
선택한 개체를 새로운 유저컨트롤 안에 넣어 만들게 되면 원래 도큐먼트에 적용되던 스타일이 깨질 수 있습니다.

1.Name : 생성할 유저컨트롤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Font Manager 창

1.Search : 폰트를 검색합니다.
2.Font List : 애플리케이션에 포함시킬 폰트를 선택합니다.
3.Subset List : 애플리케이션에 포함시킬 폰트의 서브셋을 선택합니다.

Options 창
*Workspace

1.Theme : 익스프레션 블렌드의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dark와 light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Project

1.상호작용을 하는 엘리먼트를 생성할 때 자동으로 이름을 부여할 것인지를 체크합니다.
2.윈도우즈 익스플로러 혹은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파일을 열거나 더블클릭하여 파일을 실행하는 등 익스프레션 블렌드 외부에서 파일을 열 때 알려줄 것인지를 체크합니다.
3.이벤트 핸들러 코드를 생성하고 수정하는데에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할 것인지를 체크합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익스프레션 블렌드에서 코드를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4.어셈블리 로딩 정보를 디스크에 로그로 남길지 체크합니다.
5.이미지의 크기에 제한을 두어 초과하였을 경우 알려주게 되는데 이 때에 제한할 이미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Code editor

1.Show settings for : XAML 편집기와 코드 편집기를 선택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2.Font : 폰트의 타입을 설정합니다.
3.Size : 폰트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4.Tab size : 탭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5.Insert spaces : 태그가 완성될 때에 들여쓰기가 적용됩니다.
6.Keep tabs : 태그가 완성될 때에 탭이 유지됩니다.
7.Word wrap : 태그가 길어질 경우 자동 줄바꿈이 됩니다.
8.Reset to Default : 설정된 값들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합니다.

*Units

1.Type units : 유닛의 타입을 포인트와 픽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Artboard

1.Show snap grid : 스냅 그리드를 보여줄 것인지 체크합니다. 스냅이란 딱딱 끊어지는 느낌으로 개체가 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2.Snap to gridlines : 그리드라인에 개체가 스냅 될 것인지 체크합니다.
3.Gridline spacing : 그리드라인의 간격을 설정합니다.
4.Snap to snaplines : 스냅라인에 개체가 스냅 될 것인지 체크합니다.
5.Default margin : 스냅라인의 기본 마진값을 설정합니다.
6.Default padding : 스냅라인의 기본 패딩값을 설정합니다.
7.Use grid layout mode : 그리드 레이아웃 모드를 사용할 것인지 체크합니다. 그리드 레이아웃 모드일 경우에는 그리드를 사용할 때에 그리드의 간격이 어떤 상태로 설정되어 있는지 아이콘으로 나타냅니다.
8.Default background : 아트보드의 배경화면을 기본색으로 설정합니다.
9.Color : 아트보드의 배경화면에 다른 색상 값을 넣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0.Zoom by using : 줌 사용을 어떤 것으로 할 지 Mouse wheel, Ctrl + mouse wheel, Alt + mouse wheel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1.Render effects : 효과를 표현할 지 체크합니다.
12.Zoom threshold : 줌의 한계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ocuments

1.Default document view : 문서 보기를 디자인 뷰, 스플릿 뷰, XAML 뷰 중에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Annotations

1.아트보드에서 주석을 보여줄 것인지 체크합니다.
2.Author name : 주석을 다는 사람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3.Author initials : 주석을 다는 사람의 이니셜을 설정합니다.

 

*SketchFlow

1.Show gridlines : 그리드라인을 보여줄 것인지 체크합니다.
2.Snap to gridlines : 그리드라인에 개체가 스냅 될 것인지 체크합니다.
3.Gridline spacing : 그리드라인의 간격을 설정합니다.
4.Default size for new screens : 새로 추가할 스크린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5.Default size for new Component screens : 새로 추가할 컴포넌트 스크린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6.스케치플로우 애니메이션의 썸네일을 생성합니다.

 

태그 : 4, 강좌, 메뉴, 블렌드 블렌드, 옵션, 익스프레션 짱묜 blend Blend, Expression too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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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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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zangMyon♡ 랑이엄마 Jang Mi Yeon
2008~2012 Microsoft Expression Blend MVP
HOONS닷넷(http://www.hoons.kr) Expression 시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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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31 오전 1:3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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