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년차와 받고 있는 금액(정직/프리)과 회사 이니셜등을 공유해주세요. [글서식]

16년차~~~ anony (익명) 평점: 없음 조회: 972
아래 보시면 

89817번글 15년차 가 제가 쓴 글입니다.
(내용을 보고 한번 더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있어서 다시 적습니다.)


지난 1년간 노력한 보람이 있네요..

연봉협상 이런거... 그냥 신경도 안쓰고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연봉은 200 올랐네요... 월급으로 따지면.. 월 20만원이 채 안됩니다.
하지만.. 사업규모는.... 배이상으로 성장했습니다.


다시 업데이트된 제 연봉을 공개 해 드리자면..

1. 16년차 현재 5200 입니다.
2. 와이프 명의로 법인설립 했습니다. (아직 1인 기업입니다.)
3. 개인알바(어쩔수 없는 경우)로 현재 6월 1일 기준으로 500 정도 되네요.(법인실적으로 돌리려 하는데 쉽지 않네요)
4. 법인의 올해 말까지 확정매출이. 약 1억 6천, 매출에 따른 매입(디자이너, 퍼블리셔등)이 7천입니다.
5. 매출에 따른 매입 이외에 회계사, 사무실 임대(개인 개발공간)로 1년에 약 400만원 나갑니다.
6. 내년부터 입찰(크지않은 입찰건)에 참여해도 될 정도의 레퍼런스 규모가 됩니다. 
7. 제가 어마무시한 잘못을 저지르지 않는 이상 아래 매출의 90%는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유지됩니다.(연간계약이거든요.. 매년 자동연장)




지금 현재 법인설립을 할까말까 고민했을때를 돌아보면..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1. 개인알바(투잡 또는 프리렌서)로 버는것은 한계가 있다.
2. 당장 알바는 유지 되어도.. 시간이 지나면 그 업체는 나를 버릴 것이다.
3. 당장 돈은 남겠지만, 기록과 레퍼런스는 사라진다.(내 이력서에만 있겠죠)
4. 계약서와 세금계산서는 공식적인 나의 레퍼런스다.(입찰참여자격 근거)
5. 와이프는 대외적으로 대표이사 직함을 달고 있으며, 아이들이 엄마를 자랑스러워 한다.



개발자분들... 내가 제일 잘하는걸 상품화 하세요.. 바로 개발이요...

좋은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그에 걸맞는 대우와 연봉, 복지가 따라오겠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이 개발직군은 더 많은것 같습니다.

PS : 자랑이나 이런거 아니구요... 흔한 저같은 개발자 회사원도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면.. 좋은 결실이 맺어진다 라는것을 전달하고 싶어서 이니.. 괜한 오해는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
태그 : 연봉공유
작성자 정보
글 공유하기 |
  tweet facebook
2017-06-01 오후 6:05:09
나도한마디
사용자
(익명)
멋있으십니다 ^^
사용자
(익명)
굉장하다 !
태그로 엮인글